카테고리 없음2014. 12. 24. 20:01
* 본 블로그는 개인적으로 인텔 제품을 사용하면서 인텔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찾다가 기계번역으로 인해 의미 전달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어 가끔씩 유용할 만한 정보들을 찾아 올리고 있습니다.
올린 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덧글을 달아주세요.
퍼가시는 것은 허용합니다. 저도 인텔 영문사이트에서 퍼온 것을 한글로 적은것들이 대부분인지라..



전자 제품들을 사용하다보면 언젠가는 고장이 나게 되고,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서비스 요청을 하게됩니다. 

인텔 제품 역시 인텔 정품또는 박스(정품 스티커의 경우 정식 수입사, 정품 스티커가 없는 경우는 그레이제품)제품의 경우 보증기간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Tray 제품을 제외


보통 정품 스티커가 있는 경우엔 해당 업체나 인텔 통합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나, 가끔 보증기간이 남았어도 오래된 제품의 경우 통합 서비스 센터에 재고가 없어 시간이 다소 걸리기도 합니다. 

정품 스티커가 없는 경우는 판매자를 찾아야 하는데 이 경우는 쉽지가 않죠. 


그레이제품, 해외에서 구매한 박스 제품등에 대한 서비스를 쉽게 받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다음 링크를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보증센터


이 화면에서는 인텔 대부분의 제품에 대한 잔여 보증기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남아 있다면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지원팀 연락 방법' 을 클릭합니다. 




지원팀 연락 방법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지역은 아시아 태평양 제품은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제품군을 선택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총 네가지의 옵션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커뮤니티를 제외한 나머지 옵션을 선택하는데, 빠른 방법은

라이브 체팅 또는 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상담원이 다른 일로 부재중일때가 종종있습니다. 

체팅과 전화통화의 경우 연결이 되면 상담원이 물어보는 내용만 답해주면 간단하게 끝나므로 생략합니다. 


온라인 서비스 요청을 선택한 경우에 다음 화면이 뜹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사용하는 E-mail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주세요, 접수가 완료되면 E_mail로 접수번호와 진행 사항 등을 알려 줍니다. 또한 마지막에 설명드릴 반송용 운송장도 받게됩니다. 


E-mail 주소 입력 후 다음 화면이 뜨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계정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쪽 로그인 건너뛰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앞 페이지에서 입력한 E-mail 주소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지울 필요가 없습니다. 



바뀐 화면에서 제품/프로그램에 서비스 받고자 하는 제품의 모델명 예를 들어 프로세서의 경우 i7-4770, 보드의 경우 보드 모델명을 입력하고 아래 자동으로 나타나는 목록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떤 서비스 요청입니까? 란에는 교환 받고자 하는 것이니 보증교환 요청합니다. 식의 간단한 문구를 넣습니다. 만일 보증교환이 아니고, 기술지원의 경우 해당 내용을 적습니다. 

대상은 개인용 선택하시고 지원 유형으 보증교환의 경우 보증 지원을 선택합니다. 기술문의의 경우엔 기술 지원 입니다. 

마지막엔 최종소비자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화면에서 빨간색 별표 항목과 아래 '인텔 웹 사이트 관련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셨습니까에?' 는 예를 그리고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꼭 하시고,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제품 정보를 넣거나 중간쯤에 Is the processor physically damaged/or altered 항목은 NO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대체 연락처 정보에 전화번호를 넣어주면 가끔 상담원이 전화로 추가 사항 문의를 하기도 합니다. 


첨부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문서등이 있을 경우 첨부파일 추가를, 그렇지 않고 바로 완료 할 경우에는 제출을 클릭해 줍니다. 

제출을 클릭하면 접수가 완료되며 다음 화면에서 서비스 티켓/Service ticket 번호가 나옵니다. 800으로 시작하는 10자리 번호입니다. 


일단 접수가 완료되면 상담원이 메일을 보내줄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제출 후 수신된 E-mail에 링크가 있으며 추가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24시간내에 회신이 오나 가끔 늦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하세요. 


회신 메일의 경우 다양한 질문 내용이 있으며, 접수가 완료되면 보증서비스 접수가 완료되었고, 교환진행을 한다는 E-mail을 받게 되는데 이때 750으로 시작하는 10자리 번호를 받게되고, 반송용 Fedex 운송장과 인보이스란걸 E-mail로 받게 됩니다. 

두가지를 프린트 하여 Fedex로 연락하여 인텔 보증서비스 제품 보낼것 있다고 하시면 가지러 옵니다. 보낸 이 후 빠르면 4~5일 정도에 새 재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Nathaniel